상단여백
HOME 뉴스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
신ㆍ재생에너지가이드북 2020’ 참여기업 모집국내외 신ㆍ재생에너지 최신정보 한 권에, 홈페이지 연계통한 활용도 높여
  • 한국에너지정보센터
  • 승인 2019.10.21 14:10
  • 댓글 0

우리나라 신ㆍ재생에너지의 최신 정보를 총 망라하는 신재생에너지가이드북의 2020년 2월 발간한 위한 참여기업 모집이 진행된다.

한국에너지공단 신ㆍ재생에너지센터(소장 이상훈)와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회장 강희수)가 공동으로 매년 제작해오고 있는 가이드북은 신ㆍ재생에너지 보급 및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신ㆍ재생에너지 전문기업 및 제품, 주요 설치사례 등의 정보를 수록하고 있어 업계 관계자뿐 아니라 일반 국민들도 참고할 수 있는 전문 지침서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정부가 올해 재생에너지 발전 비중을 2040년까지 30~35%로 확대하는 내용의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을 확정한 가운데, 에너지 전환을 통한 지속 가능한 성장과 삶의 질을 제고해 줄 재생에너지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 기업들의 참여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신ㆍ재생에너지가이드 2020’은 약 600페이지 내외로 제작되며 내년 2월 발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 구성 내용은 ▲신ㆍ재생에너지 관련 정책 ▲사업안내 ▲신ㆍ재생에너지 원별 주요 설치사례 ▲홍보관 및 전시회 ▲신ㆍ재생에너지산업 관련 제조 및 설치기업 소개 등 풍성한 컨텐츠로 구성된다.

아울러 올해 초 ‘신재생에너지가이드 홈페이지(https://newenergyinfo.kr)’ 오픈을 통해 참여 기업을 비롯한 업계 최신 뉴스와 연도별 E-book 등 가이드북 정보를 온라인에서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 가이드북의 활용성을 한층 높였다.

배포 처도 지난해 보다 확대 된다. 정부기관, 지자체 공무원, 정부산하기관, 단체, 학교, 신ㆍ재생에너지기업, NGO, 신ㆍ재생에너지 관련 전시회(광주전시회, 대구전시회, 태양광전시회, 에너지대전 등), 포럼 등이며 모두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다.

가이드북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신ㆍ재생에너지가이드 2020’ 제작을 맡고 있는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 ‘신ㆍ재생에너지가이드 2020’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 문의 : 02)6673-1000

 

 

한국에너지정보센터  kecenter@hanmail.net

<저작권자 © 에너지설비관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에너지정보센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