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
하반기 법정●양성●특별교육, 전국 13개 도시에서 실시에너지대전 참관, 법정교육실시, 신규 선임자 6개월 이내 기존 선임자 3년 주기 이수
  • 한국에너지정보센터
  • 승인 2019.08.06 18:27
  • 댓글 0

에너지 관련 기술 인력을 대상으로 하는 2019년도 하반기 양성교육과 법정,특별교육이 8월27일 서울 양성교육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특히 오는 9월 3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는 서울,수원 검사대상기기관리자 법정교육(이하법정교육)의 경우 '2019 대한민국에너지대전(9월3일~6일까지)' 참관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상반기 법정교육은 서울과 수원 등 수도권을 시작으로 전국 13개 도시에서 진행된다. 법정교육 신규 선임자는 선임한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기존 선임자는 3년 주기로 반드시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법정교육을 의도적으로 거부하거나 불참하는 업체에는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협회가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으로부터 위탁받아 시행하고 있는 양성교육은 소형보일러 및 압력용기의 선임자격을 주는 교육으로 보일러교육에 해당하는 '인정검사대상기기 관리자교육'과 가스연료 교육에 해당하는 '가스용보일러 관리자교육' 두가지로 각각 3일씩 진행된다.

이와 함께 정부로부터 50%의 지원금(비선임자에 한함)을 받아 진행되는 에너지시설관리자 특별교육(이하 특별교육)은 10월 초 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한국에너지정보센터  kecenter@hanmail.net

<저작권자 © 에너지설비관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에너지정보센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