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제품기사
한국공조엔지니어링, 우수조달물품 지정 미세먼지 제거 중앙제어식 원격제어 공조기
  • 한국에너지정보센터
  • 승인 2019.07.10 09:42
  • 댓글 0

한국공조엔지니어링(대표 김현효)의 ‘미세먼지 제거 중앙제어식 원격제어 공기조화기’가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됐다. 이 제품은 공기조화기 가동시 외부공기와 함께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제거해 신선한 공기를 내부에 전달하는 장치다.

미세먼지제거를 위해 외부공기 유입구에 미세먼지 제거장치와 검측센서를 설치한다. 또 순환공기유입구에 CO₂측정센서를 설치해 이들 요소를 통제하고 제어하는 중앙제어 서버에 실내공기의 CO₂농도는 1000ppm, 미세먼지 입자는 PM2.5, 농도는 50μg/m³으로 사전 설정한다.

이를 통해 스마트 서버를 항상 미세먼지와 CO₂농도를 측정하며 실내공기의 CO₂농도가 사전 설정된 농도 이하인 경우 실내공기를 순환시키고 실내공기의 농도가 사전 설정된 농도 이상인 경우 외부공기 댐퍼를 개방해 외부공기를 유입시킨다.

이때 외부공기의 미세먼지 농도가 사전 설정된 농도 이상인 경우 미세먼지 제거장치가 자동으로 동작해 미세먼지 제거장치에 장착된 미세먼지필터로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여과하도록 한다. 뿐만 아니라 서버의 제어부를 통해 냉·온수 및 냉매의 유량과 송풍기의 기동 및 정지 등 제어가 모두 가능토록 구성, 이를 유·무선으로 수행할 수 있다. 특히 에너지손실을 차단하는 무용접 조립방식 모듈형 공기조화기를 독자 개발한 기술로 프레임 내·외면 사이에 합성수지의 단열소재를 삽입해 열전달을 근원적으로 차단시켜 에너지손실과 결로를 예방하고 있다.

한국공조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 제품은 기존 수냉식 공조기뿐만 아니라 공냉식 공조기에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며“미세먼지 제거장치에 의해 외부공기의 미세먼지가 여과된후 유입됨에 따라 미세먼지에 따른 호흡기 및 바이러스 각종질환이 예방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국에너지정보센터  kecenter@hanmail.net

<저작권자 © 에너지설비관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에너지정보센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