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현장취재
동광보일러 박정연 대표 2019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 수상신기술, 녹색기술인증 등 동종업계 개척자...산업보일러 선도경영인
  • 한국에너지정보센터
  • 승인 2019.01.28 22:00
  • 댓글 0

(주)동광보일러 박정연 대표가 2019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에서 선도자경영인분야 산업보일러부문에서 수상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지식경영대상은 지난달 11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서 박 대표를 비롯해 분야별 선도자 49명, 국회보건복지위원장 표창 5명을 수상했다.

동광보일러는 1955년 설립됐다. 박대표는 가업을 이어받아 정직과 신뢰, 장인정신을 발휘해 경험을 축적하고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을 끊임없이 획득해 국가산업발전에 이바지해왔다. 특히 신기술연구에 최선을 다하는 녹색기술 인증기업으로 동종업계의 개척자, 선구자로써 역할을 다해 산업보일러 부문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지식경영대상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체육, 예술, 봉사 등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 지식경영에 공헌해 국민 행복지수를 높이고 발상전환의 혁신을 창조한 분야별 선도 지식경영인에게 자부심과 긍지를 부여하고자 만들어졌다.

한국대학발명협회와 아시아로하스미디어그룹에서 주최하고 대한민국지식경영대상 조직위원회 (위원장 서울대학교 교수 이성모, 공주대학교 교수 이주형) 에서 주관한다. 2018년을 빛낸 베스트 정치인, 베스트 학술인, 베스트 연예인, 베스트 선도경영인을 선정했다.

동광보일러는 산업용보일러의 에너지절약기술연구는 물론 유지보수 통합서비스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17년 ‘산업용보일러119’가 그것이다. 산업용보일러119는 전국적인 서비스망이 갖춰져 있지 않은 제조사의 보일러를 구매하거나 보일러 구매 후 제조사가 도산했을 경우 제대로 된 사후관리를 받지 못 하고 높은 비용을 지불해야만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구축된 서비스다. 이 서비스 는배관 누수 등 건물의 전반적인 시스템 관리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에너지기술인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광보일러는 콘덴싱 관류형 증기보일러, 콘덴싱 노통연관식 보일러, 진공온수 보일러 등의 주력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정보센터  kecenter@hanmail.net

<저작권자 © 에너지설비관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에너지정보센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