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터뷰
수원시재난안전네트워크 새해 인사말
  • 한국에너지정보센터
  • 승인 2019.01.04 20:03
  • 댓글 0

안녕하십니까. 어느덧 한해를 보내고 새해를 준비하고 맞이하며 빠르게 변하는 사회 속에
모두의 복지와 삶의 질을 변화와 발전시키는 역할에 동참하시는 여러분들의 관심과 배려에 자축의 인사를 올립니다. 우리의 역할도 많은 변화를 맞고 또 추구하기를 어언간 35년이란 긴 세월속에 크고 작은 일도 너무 많았습니다.

무엇보다도 생활 속에 근간적인 역할로서 에너지의 효율적인 차원에서 사회적으로 중요하고 절실한 요구가 대두되고 있는 현실에서 여러분들의 노력과 역할의 변화가 자연적인 차원에서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것이 어느 때 보다도 절실하다고 본인은 판단됩니다.

특히 환경 친화적인 에너지가 아니면 가치를 추구하기 어려운 현실에 당면 한 거죠. 인간 생활적, 자연 생태적, 기후 변화적 등에 거슬리지 않고 부합되어야 할 신재생에너지가 아니고는 존재의 가치까지 위협을 받는 현실에 더욱 부정 할 수 없는 것입니다. 우리는 미래를 준비하지 않고는 어려움만이 따를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유한자원인 에너지를 발굴하고, 효율을 제고하여 높이고, 그에 따른 현재보다 개선을 통한 기술적 개발을 추구함으로써 서민경제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새해에는 현재보다 더 가까이 머리를 맞대고 서로 만남이란 소중한 인연을 통하여 그에 상응하는 경제적 결실을 향하여 매진하여야겠습니다.

나 하나의 역할과 개발성이 우리 경제와 나아가 국제사회에서도 인정되고 평가 되어질 때 우리가 걸어온 역사에 비추어보면 한편으론 새삼스럽지 않다고 느껴집니다. 우리 모두는 한국을 변화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일상적인 현실이 이상적인 사회가 되도록 풀어야 할 과제가 너무 많이 산적해 있기에 유한한
자원은 무한한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예컨대 삶의 현장에서 자극적인 모든 요소는 에너지원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바람, 햇빛, 온도차이, 소리 등…….

현실화되고 있는 4차원의 에너지 구현을 위한 우리의 마음가짐과 자세가 우선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더욱이 수원시청 주관하는 “수원시재난안전네트워크” 16개 봉사단체에 동참하면서 사회적인 공익을 위한 역할에 더욱 중요한 존재의 가치를 심어가고 있습니다.
타 단체와 연계하여 시민의 안전을 위한 역량 강화와 역할에 값진 성취감과 자긍심을 갖기도
하지만 부족한 생각도 같게 합니다.

새해에는 더욱 의미 깊고 내가 머문 자리는 내가 책임진다는 일념을 가지고 위와 같은 이상이
현실화되기를 기원해 봅니다. 끝으로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바라며 뜻하신바 원만소원성취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수원시재난안전네트워크 상임대표 홍 순 도

한국에너지정보센터  kecenter@hanmail.net

<저작권자 © 에너지설비관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에너지정보센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