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제품기사
LG전자, 냉장고 사면 태양광 발전기 할인
  • 한국에너지정보센터
  • 승인 2019.01.01 23:16
  • 댓글 0

LG전자가 지난해 말부터 가전제품을 사면 가정용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70% 할인 판매 등 태양광 직접 판매사업에 나섰다. LG전자는 엘지베스트샵에서 냉장고·에어컨·세탁기·건조기 등을 구매한 이들에게 LG 가정용 태양광 발전시스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설치비를 포함한 총금액 70만원 중 50만원을 지원해, 20만원으로 살수 있다.

이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은 얼음정수기 냉장고와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휘센 듀얼 빅토리 에어컨, 트롬 트윈워시 세탁기(21㎏·4㎏), 의류건조기(14kg) 등으로 200만원 안팎의 고가 제품들이다. LG전자가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직접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 측은 인기 가전제품과 태양광발전시스템을 연계해 전기요금을 절약하고,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확대에 기여하려는 취지로 이 이벤트를 열었다고 밝혔다.

LG전자의 가정용 태양광 발전시스템은 300W의 고효율 태양광 모듈과 여기서 발생한 직류(DC)를 교류(AC)로 변환해주는 마이크로 인버터로 구성된다. 일반주택은 물론 아파트 베란다에도 설치가 가능하며, 태양광 모듈은 15년, 마이크로 인버터는 5년간 무상 보증한다.

LG전자에 따르면 이 시스템을 활용하면 하루 3.7시간 발전 기준 월평균 33.3kWh의 전력을 얻을 수 있다. 또 서울시 가구 월평균 전력 소비량 기준(304kWh) 매년 약 10만원의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어 약 2년이면 투자비용 회수가 가능하다

한국에너지정보센터  kecenter@hanmail.net

<저작권자 © 에너지설비관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에너지정보센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