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한국에너지공단
지역 에너지신산업 활성화 지원사업 성과보고대회 개최
  • 한국에너지정보센터
  • 승인 2018.12.18 10:51
  • 댓글 0

한국에너지공단, 민간기업과 지자체, 그리고 시민이 함께하는 지역 에너지신산업 활성화 지원 사업 추진성과 공유의 장(場) -

13일(목) 글래드라이브 호텔(서울 강남)에서 ‘지역 에너지신산업 활성화 지원사업’ 성과 공유를 위한 성과보고대회에서 한국에너지공단 한영로 사업진흥이사(가운데)와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12.13(목) 글래드라이브 강남 호텔에서(서울 강남구) ‘지역 에너지신산업 활성화 지원사업’ 12개 사업의 주관기관, 참여기관, 지자체가 참여하고 시민과 각계 전문가가 함께하는 성과보고 대회를 가졌다.

‘지역 에너지신산업 활성화 지원사업’은 에너지신산업 사업모델의 지역 확산 및 지역 생태계에 적합한 사업모델을 발굴하여 지원하는 사업으로, 에너지의 ‘친환경적 생산’과 ‘효율적 소비’의 실현에 앞장서왔다.

그간 화석연료 기반의 에너지공급구조에서는 안정적이고 저렴한 공급이 최대의 목적이었다고 한다면, 앞으로 에너지 분야의 패러다임 전환이 가시화 될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국민의 안전과 친환경성 향상을 위해 ICT 기술과 결합한 스마트한 에너지공급 및 사용체계로의 전환이 요구될 것이다.

‘지역 에너지신산업 활성화 지원사업’은 바로 이와 같은 변화의 물꼬를 트기 위해 2016년 신규 사업으로 처음 시작되었다. 이번 성과보고대회에서 공유되는 첫 해 사업은 울산, 순천, 홍천 등 다수의 지자체가 참여하였으며, 전국 각지에 에너지저장장치, 전기차 충전인프라, 태양광발전, 고효율 스마트 조명, 무선 전력전송, 폐열회수, 전기차 폐배터리를 재활용한 에너지저장장치 등의 에너지신기술을 활용한 사업모델을 발굴하고 각 지역 에너지생태계의 필요를 공급하는 성과를 달성하였다.

에너지신산업분야는 경제 전반의 저성장 기조에도 불구하고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침체되어 있는 국내 산업에 새로운 성장 엔진으로의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그동안 ‘지속가능한 에너지 산업 육성과 시장창출’을 선도해 온 한국에너지공단은 급격한 에너지환경변화의 흐름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새로운 에너지신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추진해왔으며, 에너지위기에 대한 전사적 대응 및 다양한 사업추진 등을 통해 에너지 전(全)부문에 걸쳐 에너지절약 사회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한국에너지정보센터  kecenter@hanmail.net

<저작권자 © 에너지설비관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에너지정보센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한전, 구조 개편이 필요한 시기
[신재생에너지기자단]
한전, 구조 개편이 필요한 시기
천연가스는 대체에너지가 될 수 없다?
[신재생에너지기자단]
천연가스는 대체에너지가 될 수 없다?
누구나 누릴 수 있도록: 에너지 복지 for 에너지 빈곤층
[신재생에너지기자단]
누구나 누릴 수 있도록: 에너지 복지 for 에너지 빈...
2020 미중 무역분쟁 속 재생에너지 행방은?
[신재생에너지기자단]
2020 미중 무역분쟁 속 재생에너지 행방은?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