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공단, 베트남 산업계 에너지 효율 투자 사업 박차
22일(목) 베트남 하노이 대우호텔에서 한국에너지공단 강남훈 이사장(오른쪽)과 베트남 산업무역부 에너지효율 및 지속발전국장 Nguyen Thi Lam Giang(왼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에너지공단-베트남 산업무역부, 에너지 효율 투자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3월 22일(목) 베트남 하노이에서 베트남 산업무역부와 에너지 효율투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베트남의 산업부문 에너지 효율투자 촉진을 위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베트남 산업부문 및 산업단지의 에너지 효율투자를 위한 협력과 더불어 탄소시장, 기후변화, 에너지효율 등의 부문에서 교육 및 전문가 교환 등 정책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에너지공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베트남 정부와의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에너지부문의 협력사업을 확대함으로써 한국의 우수 에너지효율 정책과 기술을 베트남에 전수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추진 과정에 국내기업의 참여를 독려함으로써 우리기업의 베트남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베트남은 석유, 석탄, 천연가스 등의 풍부한 에너지자원을 보유하여 자국 내 에너지소비를 자체수급하고 있었으나, 최근 빠른 경제성장을 견인한 제조업과 서비스업의 발달로 인해 2015년 에너지 순수입국으로 전환되었다. 에너지 수입량이 증가함에 따라 효율향상을 통한 에너지수입 절감이 국가차원의 과제로 급부상했다.

이에 한국에너지공단은 베트남의 에너지 효율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산업단지 온실가스 재자원화기술 협력사업을 추진 중이다. 또한 베트남 박린성 산업단지에 에너지진단과 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 사업모델을 개발하고 사업화하기 위한 공적개발원조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강남훈 이사장은 “베트남은 정부의 新남방정책 핵심국가이자 공단의 전략적 협력대상국가”라고 강조하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국 기업들이 에너지효율 투자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에너지설비관리  kecenter@hanmail.net

<저작권자 © 에너지설비관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너지설비관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