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공단, 2017년 에너지진단 컨퍼런스 개최- 우수 진단기관·개선이행 우수 사업장 표창 및 우수사례 공유 -
  • 한국에너지정보센터
  • 승인 2017.12.21 16:00
  • 댓글 0
14일(목)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개최된 ‘2017년 에너지진단 컨퍼런스’에서 한국에너지공단 한원희 에너지진단실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4일(목)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개최된 ‘2017년 에너지진단 컨퍼런스’에서 우수 진단기관 및 개선이행 우수사업장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이 진행됐다.(오른쪽부터)대일이엔씨기술(주) 정해종 대표, (주)에스에이씨 김창호 전무, 롯데엠시시(주) Tanaka Shigeho 공장장, (주)에너제닉 김옥석 감사, 한국에너지공단 한원희 실장, (주)세풍전기 최순기 이사, (주)녹십자 화순공장 주완식 과장, 한국수자원공사 김용열 부장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14일(목)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2017년 에너지진단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에너지진단 전문기관, 진단대상 사업장 및 진단 전문가 1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컨퍼런스는 우수 진단기관 및 개선이행 우수사업장에 대한 표창과 개선이행 우수사례 및 진단제도 관련 정책동향 공유를 위해 기획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2017년도 우수 진단기관 및 개선이행 우수사업장에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표창이 진행됐다.

대일이엔씨기술(주), (주)에스에이씨, 롯데엠시시(주) 대산공장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였고, 공단 이사장상은 (주)세풍전기, (주)에너제닉, (주)녹십자 화순공장, 한국수자원공사 미금가압장, ㈜대흥알앤티가 받았다.

다음 세션에서는 에너지진단 개선이행 우수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에너지진단결과 도출된 개선안을 실제 사업장에 적용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사례로, (주)에스에이씨, 롯데엠시시(주) 대산공장의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이날 소개된 개선이행 우수사례는 향후 공단 홈페이지(www.energy.or.kr)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끝으로 에너지관리기준 개정방향 소개 및 진단기관 등급제, 중소기업 지원사업 등 올 한 해의 성과를 돌이켜 보면서 에너지진단제도 변화의 필요성과 진단 품질 향상을 위한 활발한 토론이 이어졌으며,

진단결과 도출된 개선안 이행을 위해 우리 기업들이 이용할 수 있는 자금지원, 신재생에너지 금융지원 등 다양한 제도를 안내하는 시간도 가졌다.

공단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진단기관들이 요청한 진단기관 등급제 개선 의견, 개선 이행률 향상방안을 검토하여 지속적으로 에너지진단 품질 향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제도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한국에너지공단 한원희 에너지진단실장은 지난 10년간 에너지진단 현장에서 진단기관 기술인력들이 흘린 땀과 열정에 고마움을 전했으며, 이제는 진단기관의 가격경쟁이 아닌 품질경쟁이 우선되어야 할 시점이라며 지속적인 진단 품질 향상 노력에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국에너지정보센터  kecenter@hanmail.net

<저작권자 © 에너지설비관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에너지정보센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