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공단, 2017 에너지절약 우수아파트 시상식 개최- 노원 그랑빌 아파트 등 6개 우수아파트 수상 -
  • 한국에너지정보센터
  • 승인 2017.12.21 15:52
  • 댓글 0
12일(화) 서울 노원구 그랑빌 아파트에서 개최된 「2017 에너지절약 우수아파트 시상식」에서 한국에너지공단 김인택 수요관리이사(왼쪽)가 에너지절약 최우수 아파트에 상장과 부상을 전달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12일(화) 서울 노원구 그랑빌 아파트에서 「 2017 에너지절약 우수아파트」시상식을 개최했다.

‘에너지절약 우수아파트’ 지원사업은 아파트 주민들의 자발적 에너지절약 실천문화 조성을 위해 전국 300세대 이상 아파트 단지 중 에너지절약 활동이 우수한 단지를 선발하여 공용부문 조명기기를 고효율 LED 조명으로 교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총 33개 아파트 단지가 에너지절약 우수아파트 지원사업에 참여하여 에너지절약 활동을 실시했다. 공단은 단지별 여름철 전기에너지 절감실적과 주민들의 에너지절약 활동내용을 평가하여 최우수 아파트 1개, 우수아파트 5개 등 총 6개 아파트 단지를 선발했으며, 최우수 아파트로 선발된 아파트는 공단 이사장 표창과 함께 고효율 조명 교체를 지원받았다.

특히 노원 그랑빌 아파트는 지하주차장 조명을 LED조명으로 교체하고 태양광 미니발전소 보급사업에 참여하는 등 자발적인 노력을 경주한 결과, 최우수아파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에너지공단 김인택 수요관리이사는 “올 한 해 동안 자발적인 에너지절약 활동에 힘써 주신 아파트 입주민 및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입상한 아파트의 우수사례를 전국으로 전파하여 에너지 절약과 효율향상을 위한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참여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이날 시상식 종료 후 노인정 내 어르신들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세탁기를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에 대한 공헌활동을 펼쳤다.

12일(화) 서울 노원구 그랑빌 아파트에서 개최된 「2017 에너지절약 우수아파트 시상식」에서 한국에너지공단 김인택 수요관리이사(좌측 두 번째)와 에너지절약 최우수 아파트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정보센터  kecenter@hanmail.net

<저작권자 © 에너지설비관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에너지정보센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