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
국내 첫 ‘온실가스 감축위한 에너지절감 기술서’ 발간에너지기술인협회, 10년 에너지절감 노하우 집약...정회원 50%할인
  • 한국에너지정보센터
  • 승인 2021.10.04 11:13
  • 댓글 0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가 관련업계 최초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에너지절감(진단) 기술서를 출간했다. 이 기술서는 산업체와 건물 전반에 걸친 에너지절감 아이템을 제시하고 있어 '탄소중립' 노력에 적지 않은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협회 에너지진단사업단은 6년 연속 최상위 등급인 A등급을 받은 데다 4년간 등급을 유지해야 받을 수 있는 S등급을 2년간 유지하고 있어, 이 기술서에 대한 관련업계 종사자들의 관심이 높다. 협회 관계자는 “최상의 종합에너지 컨설팅을 통한 명품 에너지진단으로 정부 에너지정책에 기여해온 협회 에너지 진단사업단에서 진단 품질에 대한 총괄책임을 맡고 있는 조동일 실장이 10년간 쌓아온 에너지절감 노하우를 집약 수록했다”며 “현장 실무에 도움이 될 신뢰 높은 에너지절감아이템들을 제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기술서는 현장사례를 토대로 작성된 에너지절감기술 서로 현장 에너지기술인들이 온실가스 감축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10개의 카테고리로 분류해 알기 쉽게 구성한 것도 특징이다.
무엇보다 협회 정회원은 정가 7만원에서 5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어 회원들의 구매수요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구매는 협회 온라인교육 홈페이지 또는 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에너지정보센터  kecenter@hanmail.net

<저작권자 © 에너지설비관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에너지정보센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