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한국초저온, 콜로세움과 협력해 콜드체인 시너지창출
  • 한국에너지정보센터
  • 승인 2021.08.31 22:24
  • 댓글 0

AI 기반 물류서비스를 구축 중인 콜로세움과 국내 콜드체인 인프라를 갖춘 (주)한국초저온이 전략적 협업을 통해 콜드체인의 효율성을 높일 예정이다. AI 풀필먼트 콜로세움과 한국초저온은 향후 콜드체인 물류 서비스 사업 개발과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콜로세움이 가지고 있는 누적된 데이터와 현장에 대한 이해가 이번 협약 추진에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콜드체인 풀필먼트 시스템의 고도화 및 추가적인 서비스 개발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콜로세움은 한국초저온이 다져온 온도제어에 따른 상품관리 노하우를 수용하여 기존 네트워크 물류센터 선진화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한국초저온은 LNG(액화 천연 가스)를 활용한 초저온(-80ºC)부터 상온까지 다양한 온도별 보관시설을 갖춘 국내 유일의 친환경 물류센터로 미세한 온도변화까지 제어하는 온도관리 기술과 품질유지 기능이 특화되어있는 기업이다.

한국초저온 김진하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초저온은 콜로세움의 AI 솔루션을 통한 서비스 대상의 정확한 수요예측과 각 케이스에 최적화된 프로세스 추천 등운영부분에 많은 도움을 받아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에너지정보센터  kecenter@hanmail.net

<저작권자 © 에너지설비관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에너지정보센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