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현장취재
에너지관리자격증연합회 ,에너지 기술인 양성에 앞장
  • 한국에너지정보센터
  • 승인 2017.02.26 14:11
  • 댓글 0

 

에너지기술인 양성을 위한 에너지산업 분야 기능사 자격증 무상 교육이 진행됐다.

한국에너지관리자격증연합회(회장 권오수, 이하 에자연)는 24일 서울 독산동 엠파이어빌딩에서 ‘기술재능나눔 자격증 무상 실무전문교육’ 스터디 행사를 개최, 가스·에너지관리·공조냉동·배관 기능사 자격증 이론·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에너지관련 국가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40여명의 수강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가스기능사, 배관기능사, 공조냉동기능사, 에너지관리기능사, 에너지관리산업기사 등 4종의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교육과 △가스용접 △스틸파이프 전기용접 △파이프 나사내기 △배관절단길이 치수계산 △시퀀스제어 실습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행사에는 에너지관리자격증연합회 권오수 회장을 비롯해 문덕인, 허건범, 홍영신, 이병근, 강장섭, 이광재, 이상윤, 유한복, 양진용, 전광배, 전삼종, 정치환, 조성구, 최병두, 최봉열, 최종만, 윤종석, 최동균, 김명식 기능장까지 직업훈련교사가 재능기부에 참여해 자격증 취득 노하우와 현장 실무경험을 전하는 등 수강생 교육 지원에 나섰다.

권오수 한국에너지관리자격증연합회 회장은 “매년 분기마다 에너지관련 기능장, 기능사 자격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우리 협회의 스터디행사는 기능장뿐만 아니라 자격증 심사를 비롯해 자격증시험 출제위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전문가들이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만큼 예비 기술인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에너지정보센터  kecenter@hanmail.net

<저작권자 © 에너지설비관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에너지정보센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