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제품기사
한신비텍 ‘초저NOx 수관식보일러’, NEP인증
  • 한국에너지정보센터
  • 승인 2021.07.11 21:01
  • 댓글 0

한신비텍(대표 왕종준)이 ‘40톤급 고농도 배기가스 재순환형 초저NOx 수관식보일러’로 국가기술표준원 기계·소재분야 신제품(NEP)인증을 받았다. 이번에 한신비텍이 인증받은 기술은 배기가스의 재순환율을 높여 보일러에서의 NOx 생성을 저감하고 연소공기의 산소농도를 제어해 보일러 부하변동 환경에서도 일정한 성능을 유지하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현재 NOx 배출허용기준(20ppm, 용량 40톤/h)환경에서 NOx를 제거하는 설비 추가 없이
30% 수준의 배기가스 재순환기술을 개발·적용해 초 저NOx(7.43ppm) 수준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이상훈)은 ‘2021년 제1회 신기술(NET)·신제품(NEP)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혁신적인 NET(26개, 31개 기관)과 NEP(11개, 11개 기관)을 개발한 기관과 개발자의 성과에 대해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번 NEP인증에는 총 113개 제품이 인증을 신청했으며 체계적인 심사를 통해 경제적 파급효과가 기대되는 사용화가 완료된 11개 제품(인증률 10%)이 선정됐다. NEP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기술 또는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개량한 우수기술을 핵심으로 적용, 상용화가 완료된 신제품을 평가해 정부가 인증하고 판로확대를 지원하는 제도다.

한국에너지정보센터  kecenter@hanmail.net

<저작권자 © 에너지설비관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에너지정보센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