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제품기사
코스텍코리아, ‘전원주택’ 최적화 냉난방시스템 보급
  • 한국에너지정보센터
  • 승인 2021.06.06 23:23
  • 댓글 0

코로나19 판데믹으로 전원주택과 타운하우스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코스텍코리아의 ‘코어클’이 관심을 끌고 있다. 냉난방 시스템 제조업체 코스텍코리아㈜는 ‘코어클’이 전원주택 및 타운하우스에 최적화된 친환경· 고효율 냉난방 시스템이라고 강조했다.

코어클 냉난방 시스템은 대류난방, 복사난방, 대류냉방, 복사냉방 4가지 모드를 지원한다. 각방 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방마다 온도를 다르게 설정하거나 사용하지 않는 방의 냉난방을 차단할 수 있고, 스마트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원격제어까지 가능하다.

회사측에 따르면 지열히트펌프, 공기열히트펌프, 각종 보일러 등과 연동하여 사용수 있는데 단독주택에서 지열히트펌프와 코어클 냉난방시스템을 조합하여 사용한 경우 LPG 보일러와 시스템 에어컨을 조합하여 사용하는 것보다 70% 이상 비용 절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스텍코리아㈜의 김기용 대표는 “전원주택, 타운하우스가 아파트보다 전기 사용량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냉난방 시스템의 효율 역시 중요하다”며 “코어클 냉난방 시스템을 통해 지열 냉난방을 하게 될 경우 누진세가 발생하지 않는 지열 전용 일반용(갑) 저압 전기를 계약할 수 있어 냉난방 비용을 더욱 절감할 수 있으며,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어 친환경적”이라고 말했다.

한국에너지정보센터  kecenter@hanmail.net

<저작권자 © 에너지설비관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에너지정보센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