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제품기사
이수에어텍, 10RT급 직팽식 공조기 출시 앞둬
  • 한국에너지정보센터
  • 승인 2020.08.13 22:21
  • 댓글 0

이수에어텍은 최근 10RT급 직팽식 공조기개발 과제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수에어텍은 지난 2017년 5월부터 2019년 5월까지 한국산업기술시험원과 함께 ‘고효율 응축시스템이 적용된 10RT급직팽식 공조기 개발’ 과제를 수행했다.

이수에어텍이 개발한 고효율 응축시스템 기술은 서브쿨링 시스템 및 최적 살수장치를 적용한 응축기 효율기술을 활용했다. 이는 소비전력을 절감해 응축 효과를 증대시키고 압축기의 소비전력을 줄여주는 기술이다.

간접 살수방식인 응축시스템은 공랭식 응축기에 공기의 현열 냉각 및 증발 잠열 냉각을 동시에 적용한 살수식 냉동시스템의 냉동효과를 연구해 고효율 응축기량을 최소화하면서 실외기 하부로의 배수량과 비산량을 최소화했다.

살수기술이 적용된 직팽식 공조기의 냉방능력은 3만 3,907W, 냉방COP는 4.07, 소비전력은 8,325W이다. 실외온도 40℃ 이상 조건에서 살수성능을 측정한 결과 살수장치 작동 전후 열교환기 표면 온도차는 10.6℃로 나타났다.

이수에어텍 관계자에 따르면 고효율의 응축시스템을 적용하면 고압 트러블 없이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다. 신설 현장뿐만 아니라 기존에 설치된 장비에도 범용으로 설치가 가능해 파급효과는 상당히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측은 “살수기술 적용 직팽식 공조기는 중소벤처기업부과제를 통해 성공적으로 개발한 만큼 성능인증 및 품질인증을 통해 조달등록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에너지정보센터  kecenter@hanmail.net

<저작권자 © 에너지설비관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에너지정보센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